본문 바로가기
생각/똥느님의 스포츠생각.

KBO 2021 예비 FA 취득 예상 선수 명단!(KT, 기아, 삼성, 한화, 롯데)

by 똥느님 2020.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똥느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KBO 2021 예비 FA 취득 예상 선수 2탄! KT, 기아, 삼성, 한화, 롯데 선수들을 포스팅해 드리려고 해요!



2020/05/06 - [생각/똥느님의 야구생각.] - KBO 2021 예비 FA 취득 예상 선수 명단!(두산, 키움, SK, LG)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1. KT 위즈






KT 위즈는 한명의 선수가 FA 자격을 취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원상

투수

1986년생(신규)



한때 LG 트윈스의 셋업맨으로 활동했던 유원상 선수인데요! 최근 기량이 많이 떨어져 몇년간 활약이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올시즌 부활을 하여 선수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KIA 타이거즈






기아 타이거즈에는 대어급 세명의 선수가 올 시즌이 끝난 뒤 FA를 취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현종

투수

1988년생(재자격)

최형우

외야수

1983년생(재자격) 

나주환

내야수

1984년생(재자격)



우선 대한민국의 에이스인 양현종 선수는 올 시즌이 끝난 뒤 해외 진출을 선언했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서 계약을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해외진출이 무산될 경우 KIA 타이거즈와 FA 계약을 체결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최형우 선수 역시 녹슬지 않은 기량으로 지난 4년간 KIA 타이거즈에서 4번타자로서 활약을 잘 해주었기 때문에 인기 있는 자원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지막으로 SK에서 이번에 기아로 트레이드된 나주환 선수는 올 시즌 활약 여부에 따라 선수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판단이 설 것으로 예상되네요. 지난번 SK와의 FA 계약에 있어서도 난황을 겪었던 선수라 올 시즌의 활약이 중요하게 보여지네요!








3. 삼성 라이온즈







올 시즌 삼성라이온즈에서는 3명의 선수가 FA 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정현

투수

1987년생(신규)

우규민

투수

1985년생(재자격)

이원석

내야수

1986년생(재자격)



최근 삼성에서 선발로 좋은 활약을 하고 있는 백정현 선수와, FA로 삼성이 데려온 두 선수가 함께 계약이 끝나는 해가 되네요! 세 선수 모두 타 팀에서 눈독을 드릴 만한 선수라 올 시즌 좋은 활약이 있다면 충분히 좋은 계약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선수들입니다.





4. 한화 이글스







올 시즌 한화는 한 선수만이 FA 자격요건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송창식

투수

1985년생(신규)



송창식 선수는 한화 이글스에서 투혼을 불태운 선수 중 하나죠! 


고가를 떠나서 팀에 기여한 기여도가 높은 선수라 선수생활이 힘들다고 판단이 되더라도 한화에서 코치 연수 등 기회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5. 롯데자이언츠






올 시즌 롯데자이언츠의 FA 예상 선수는 누가 있을까요?



이병규

외야수

1983(신규)

이대호

내야수

1982(재자격)

장원삼

투수

1983(재자격)



올 시즌이 끝난 후 롯데는 베테랑 선수들이 모두 FA 자격을 취득 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대호 선수의 경우 단기 계약으로 롯데와 계약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나머지 두 선수는 올 시즌 어떻게 활약을 하냐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있는 선수들이라 타 팀에서 부르기 보다는 단기 계약으로 롯데와 계약이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이것으로 올 시즌 FA 취득 예상 선수 명단을 말씀드렸는데요!


KBO가 몸값이 거품이다라는 이야기가 많은데 최근 FA 시장을 보면 이런 거품을 빼기 위한 각 구단들이 노력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시 몸값을 올리기 위해서는 야구의 부흥도 중요하지만 선수들 개개인이 좋은 활약을 해준다면 선수들이 원하는 몸값을 다시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