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똥느님의 운동방법.

필라테스의 효과?

by 똥느님 2020.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똥느입니다!


오늘은 필라테스 운동의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고 똥느가 생각하는 필라테스 운동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도록 할께요!



최근 필라테스 학원이나 샵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왠지 필라테스라는 운동이 가격도 비싸고 그만큼 운동량이 될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실 것 같아요!



필라테스에 대하여 조금 알아보고! 효과적인 필라테스 운동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








1. 필라테스?






현대 사회에서 많은 분들이 허리, 목 등의 통증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신체 불균형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필라테스는 기본적인 신체 정렬과 코어 기능을 활성화 시켜 몸통의 안정성을 길러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최적의 운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겉근육 보다는 속근육을 활성화 시켜 바디 라인을 이쁘게 만들어 주는데도 좋은 역할을 하여 연예인 분들이 많이 하고 있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필라테스 문제점?






이렇게 좋은 운동이고 관심과 수요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필라테스에는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어요!


대표적인 문제점이 바로 필라테스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이 생긴다는 것 입니다!


요즘 유행하니깐 무조건 필라테스를 해야지, 하고싶다 라는 분들과 겉으로 보기에는 쉬워 보이는 동작들이 많기 때문에 재밌어 보이고 힘들지 않을 것 같아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ㅠㅠ..


또한 웨이트 위주의 운동을 하시는 남성분들의 경우 '그게 운동이 되겠어?' 라는 마인드로 필라테스를 쉽게 바라보는 선입견을 가지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분들이 필라테스를 경험하고 바로 운동을 포기하시거나 흥미를 잃어버리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절대 필라테스는 쉬운 운동이 아니라는 것을 꼭 인지하셔야 합니다!


몸에 안쓰는 근육들을 발달시키고 그런 근육들을 쓰게 만드는 것이 중량을 더 드는 것보다 훨씬 힘든 운동이라는 것을 인지하시고 필라테스를 접하셔야 한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어요!







3. 필라테스 기구 종류?






필라테스는 매트 운동과 기구 운동이 있는데 우리가 흔히 필라테스라고 생각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인 기구 운동에 기구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볼께요!


  • 리포머는 스프링 무게를 조절하여 자신에게 맞는 강도로 동작을 진행하는 운동입니다. 또한 핸드, 풋 스트랩으로 불균형한 신체의 정렬을 교정해 줄 수 있습니다!
  • 바렐은 스트레칭에 많이 이용되는 기구입니다! 또한 작은 지지 면적을 활용하여 내 몸에 더 집중 할 수 있게 해주어 코어 기능을 증대 시켜줍니다!
  • 체어는 좁은 공간에서도 다른 기구들보다 근력을 더 향상 시켜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기구입니다!
  • 캐딜락은 보다 더 다양하고 고난이도 동작들을 할 수 있게 하는 기구입니다!







4. 효과적인 필라테스?






이런 기구들을 활용하여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인 필라테스를 할 수 있을까요?


급증하는 필라테스의 수요로 인해 이미 유튜브를 비롯하여 온라인 상에 필라테스 운동에 대한 정보들이 너무나도 많이 퍼져있고, 또한 서점에 관련 서적들이 줄줄이 쌓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동영상이나 책을 보고 집에서 필라테스를 하시는 것은 비추!


필라테스는 기본적으로 호흡과 함께 신체의 정렬, 안정성을 우선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따라서 숙련된 전문가가 아닌 이상 본인 스스로 신체 정렬을 맞추기는 쉽지 않습니다!


즉, 숙련된 전문가와 함께 필라테스 운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전문가 분들도 개인 운동을 위해선는 따로 필라테스 수업을 많이 듣고 있어요!


기본적인 정렬이 없는 상태에서 어설프게 동작을 수행할 시, 잘못된 근육이나 관절 사용으로 무리가 가거나 부상을 당할 수 있어요!


또한 신체적 불균형이 더욱 심해질 우려도 있기 때문에 꼭 필라테스 학원을 가셔서 수업을 들으시며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필라테스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웨이트, 요가, 필라테스를 모두 경험해본 똥느는 이 운동법들이 다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운동은 그냥 몸을 사용하면 된다라는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특히 이 대표적인 세가지 운동은 다 쓰는 근육과 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답니다!


세가지 운동은 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운동이 좋다라는 판단은 내리기 힘들고

직접 경험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절대 쉬운 운동은 없고 얕볼만한 운동은 없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꼭 전문가와 함께 운동을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


2020/04/15 - [일상/똥느님의 운동방법.] - 요가의 효과 (feat. 다이어트)

2020/04/29 - [일상/똥느님의 운동방법.] - 초보자를 위한 헬스장 운동 순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