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똥느님의 스포츠생각.

KBO 2021 예비 FA 취득 예상 선수 명단!(두산, 키움, SK, LG)

by 똥느님 2020. 5.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똥느입니다!



오늘은 2019 KBO리그 시즌 순위 순서대로 2020 시즌을 마친 후 FA를 취득할 수 있는 선수들 명단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BO리그는 한 선수가 1년145일 1군에 등록되고, 경기 수 3분의 2 이상 출장이 규정이고, 투수는 규정 이닝의 3분의 2 이상 등판을 하여 9시즌을 치뤄야 FA 자격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대졸 선수의 경우 8시즌, 재자격 취득은 4시즌입니다.



프로야구 선수들은 이 FA가 인생의 변곡점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고 야구팬들도 대어급 선수가 응원팀을 떠나거나, 자기의 응원 팀으로 올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스토브리그 중 가장 귀추가 주목되는 이벤트이기도 하지요!



그럼 올 시즌이 마친 뒤 FA를 취득하는 선수가 누군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두산베어스







올 시즌 두산베어스는 FA로이드 효과를 최대한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즌이기도 한데요! 무려 9명의 선수가 FA 취득 예정입니다!



정수빈

외야수

1990년생(신규)

허경민

내야수

1990년생(신규)

오재일

내야수

1986년생(신규)

최주환

내야수

1988년생(신규)

김재호

내야수

1985년생(재자격)

유희관

투수

1986년생(신규)

이용찬

투수

1989년생(신규)

권혁

투수

1983년생(재자격)

장원준

투수

1985년생(자격유지)



최근 KBO리그는 두산 왕조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항상 우승 후보 최우선순위로 뽑히는 팀이기도 한데요, 이 왕조의 주축을 이루는 선수들이 대거 예비 FA명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선수들을 모두 잡을 수 있을지, 못 잡는다면 어느 선수를 먼저 우선순위에 두고 계약을 진행할지 많은 관심이 쏠리는 한 해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2. 키움 히어로즈






올 시즌엔 키움은 단 두 선수가 FA 자격을 취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김상수

투수

1988년생(신규)

이택근

외야수

1980년생(재자격)



김상수 선수는 꾸준히 불펜에서 활약을 해주는 선수라 키움 입장에서는 계약에 최선을 다 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택근 선수는 아무래도 노장이고 올 시즌 징계 이후 복귀 시즌이기 때문에 올 시즌 활약을 여부를 보고 판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SK 와이번스






올 시즌 SK 와이번스는 올해 새로 영입한 선수들을 포함하여 4명이 FA 자격을 취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윤석민

내야수

1985년생(신규)

김성현

내야수

1987년생(신규)

김세현

투수

1987년생(신규)

박희수

투수

1983년생(신규)



대부분의 선수들이 잔류를 선택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 시즌 활약의 여부를 봐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김성현 선수의 경우 올 시즌 선발 자리에서 물러나 있는 상황이라 올 시즌 활약 여부에 따라 FA 금액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4. LG 트윈스






올 시즌이 끝난 뒤 LG 트윈스는 베테랑 두명이 FA 자격을 취득 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김용의

내야수

1985년생(신규)

차우찬

투수

1987(재자격)



아무래도 차우찬 선수가 올 시즌에도 활약을 꾸준히 이어간다면 대어급 선수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나이의 문제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작년까지의 활약이 충분히 좋았던 선수이기 때문에 이번 FA 시장에서도 주목할만한 선수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렇게 네 팀의 선수들 중 올 시즌이 끝나고 FA 자격을 취득 할 선수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팀을 나눠서 하려고 했으나 NC의 경우 FA 취득이 예상되는 선수가 없기 때문에 다음편에 남은 팀들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시즌도 시작한 가운데 FA 선수들이 활약을 잘 하여 FA 시장에서 그만큼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