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똥느님의 스포츠생각.

[전반기 결산 - 1] SK왕조의 부활?

by 똥느님 2019.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똥느입니다♬

 

오늘부터 SK와이번스의 2019시즌 전반기 결산을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짞짞짞

 

 


 

[2018 한국시리즈 6차전 마지막 순간]

https://sports.news.naver.com/kbaseball/vod/index.nhn?category=kbo&id=491626&gameId=77771112SKOB02018&listType=game&date=20181112

 

'8년 만에 웃는 김광현' 한국시리즈를 제패하는 SK 와이번스

주요장면

sports.news.naver.com

 

SK가 2018년 가을, 이곳 잠실에서 왕조의 부활을 선언합니다!

 

아직도 이때의 감동이 잊혀지지 않고 있는데요....(눈물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올 시즌 SK와이번스는 작년 우승팀이라는 버프를 받으며 독보적인 1위팀으로 전반기를 마쳤습니다!

KBO 팀순위 (출처 네이버)

 


 

똥느는 올시즌 2019시즌 전반기 SK와이번스가 독보적 1강팀이 된데에는 힐만(갓만) 전감독님이 남겨놓은 아이템들을 염감독님이 환상적으로 본인것과 조합을 했다고 보고있는데요, 오늘부터 하나씩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갓 힐만 감독님...ㅠㅠㅠ 보고싶어요ㅠㅠㅠ

 


 

SK가 강팀이 된 이유!

 

첫번째! 진정한 호타준족의 팀!

 

 


 

호타준족이란?

말 그대로 좋은 타격과 준수한 발빠르기를 가진 선수라는 뜻!

 

 

호타준족의 대명사 박재홍형님

 


 

이번시즌 염경엽 감독님은 이 호타준족이라는 단어를 이번시즌 팀 컬러로 접목시켰습니다.(내마음대로 팀컬러)

 

염감독님 나이스샷

 

 

SK의 작년 플레이오프와 한국시리즈를 우승으로 이끈 전략은 다름 아닌 홈런이였습니다. 힐만감독님은 2017시즌부터 선수들에게 장타력이라는 스텟을 듬뿍 올려서 결정적인 순간 경기의 분위기를 한방에 가져올 수 있는 홈런을 치는 팀을 만들었고, 그 결과 한국시리즈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가져오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비록 올 시즌 공인구의 변화로 인해(..맞겠죠...? 다른팀도 다 떨어졌으니깐...) 홈런의 갯수는 떨어졌지만 여전히 리그의 홈런 공장은 SK와이번스!

 

독보적이진 않지만.... 그래도 1위는 1위ㅋㅋㅋㅋ

인천 본사 홈런공장장님과 캐나다 지부장님께서 하드캐리를 하시면서 홈런으로 쉽게쉽게 승리를 가져오는 경기를 많이 해오고 있습니다!

 

수고많으십니다 공장장님

 

 

 

여기에! 염감독님의 발야구라는 아이템을 조합했습니다.

 

 

얼마만에 도루 1위냐ㅠㅠㅠㅠ

 

현재 리그에서 SK와이번스는 도루 부분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뛰고 또한 성공도 많이 한 결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만, 똥느의 생각은 도루의 성공보다는 "뛴다"라는 자체에 의미를 더 크게 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올시즌 공인구의 변화로 인해 홈런성 타구가 외야에서 플라이 아웃이 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중계를 보고 있으면 캐스터 분들이나, 해설자 분들께서 선수들에게 직접 물어보면 확실히 넘어갈것 같은 타구들이 외야에서 많이 잡힌다고들 한다는 내용의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염경엽 감독님께서는 뛰는 야구로 한 베이스라도 더 진출하여 한점이라도 득점의 기회를 높이자는 목표를 세우신 것 같습니다. 이는 몇년간 볼 수 없었던 SK와이번스의 3루 도루도 흔하게 보이고, 이러한 방향성을 가지고 고종욱 선수를 시즌 초 영입하고, 김재현, 안상현선수와 같이 주루능력이 좋은 선수들을 항상 선수단에 포진시켜 경기 막판 혹은 결정적인 순간에 도루를 시도하며 승리를 가져오는 경기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4월달 처참한 성적표...............

시즌 초반 SK와이번스는 FC와이번스라는 별명을 얻었죠ㅎㅎㅎ 경기 스코어가 1:0, 2:1로 승리하는 경기들이 많았습니다. 이는 투수진의 엄청난 하드캐리가 있었던것도 있지만, 한점 한점이 너무~~~~나도 소중할때 이러한 허를 찌르는 발야구로 승리를 가져오는 경기를 해왔습니다.

 

 

[고종욱 선수 도루 성공이 만들어낸 득점]

https://sports.news.naver.com/kbaseball/vod/index.nhn?category=kbo&id=532088&gameId=20190418SKOB02019&listType=game&date=20190418

 

'최정의 적시타' 또다시 득점으로 연결하는 고종욱의 빠른 발

주요장면

sports.news.naver.com

 

이러한 경기가 없었으면, 현재 1위는.... 없었겠죠???ㅎㅎㅎ

 

 

 

 

 

 

후반기가 시작되면 아주 무더운 여름이 될 것 같은데요, 선수들 지치지말고 또 뛰고 또 뛰어서 더욱 독보적인 선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아요><

 

 

 

1탄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