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똥느님의 스포츠생각.

[금주의 KBO] 2019시즌 승부처가 될 한 주

by 똥느님 2019.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똥느입니다♬

 

 

최근 SK 와이번스의 부진과 더불어 두산 베어스의 엄청난 상승세가 겹쳐져 단독 1위를 질주하고 있던 SK 와이번스의 정규 시즌 우승이라는 목표 달성에 큰 제동이 걸렸는데요!

 

이번 주에 있을 SK 와이번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를 정리해보며 이번주 결과에 따른 정규 시즌 순위의 향방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유리한 위치에 있는 SK 와이번스

 

현시점에서의 KBO 리그 순위를 먼저 보겠습니다.

 

2019/09/03 KBO 리그 팀 순위

 

현재 SK 와이번스가 두산 베어스에 3.5 게임차 앞서있는 1위를 다리고 있고, 두산은 키움과 2.5 게임차 앞서있는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최근 두산 베어스의 10경기 경기 결과가 9승 1패로 엄청난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SK 와이번스는 선발진의 부진과 약한 타격력을 앞세워 최근 경기력이 매우 안 좋아진 상태입니다...ㅠㅠ

 

두산이 2경기를 SK보다 덜 치르고 있어 최근 두산의 경기력을 반영해 볼 때 2경기를 모두 승리하고 같은 127경기를 했다고 생각을 하면 두산이 79승 48패로 SK 와이번스와 2.5게임 차가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SK 와이번스가 그래도 2.5 게임차 앞서 있다는 점은 두발 반 앞서 있다고 볼 수 있고, 최악의 상황만 피한다면 충분히 아직은 SK 쪽에 승산이 큰 상황이라고 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주 SK 와이번스의 경기 일정을 살펴보면!

 

날짜 시간 원정 중계방송사
9/3(화) 18:30 NC SK SPOTV
9/4(수) 18:30 NC SK SPOTV
9/5(목) 18:30 두산 SK SPOTV2
9/6(금) 18:30 두산 SK SPOTV2
9/7(토) 17:00 SK KT SPOTV
9/8(일) 14:00 SK KT SPOTV

 

이렇게 SK 와이번스는 NC와 두산, KT를 차례로 만나게 됩니다!

 

두산과의 단두대 매치를 제외하고도, NC KT 모두 지금 한경기차 가을야구의 마지막 티켓을 가지고 싸움을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SK 와이번스에게는 너무 힘든 한주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최근 SK 와이번스의 경기력이 좋지 않고, 투수력이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배수의 진을 치고 경기를 치르고 있는 NC와 KT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 경기의 선발 투수로 예고되어 있는 앙헬 산체스 선수가 가장 중요한 6연전의 첫 선발 오프너로 등판하게 됩니다. 지난번 두산과의 경기에서 6회 3 실점을 허용하며 안타까운 패전을 기록했는데요, 당시에도 5와 2/3이닝 3 실점이라는 충분히 좋은 피칭을 보였지만, 타자들의 도움이 너무 없던 상황이어서 기록한 패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두 번의 로테이션에서 휴식을 취했던 산체스 선수여서 충분히 체력적인 면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는 상황에서 오늘 경기를 얼마나 끌어주면서 경기를 펼쳐줄지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 있을 경기에서는 박종훈 선수, 그리고 두산과의 2연전에서는 문승원, 김광현 선수가 등판을 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두산과의 경기가 제일 중요하다 보니 두산전을 중심으로 말씀드리자면, 최근 문승원 선수는 무너진 선발 투수들 중에서 유일하게 승리를 계속해서 챙기고 있는 투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올 시즌 본인의 최다 승수인 10승을 달성하였고, 컨디션 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5명의 선발 투수들 중에 가장 좋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올 시즌 두산과의 상대로 6월 22일 한차례 승부를 한 경험이 있는데 이때 7이닝 무실점 피칭을 펼치며 좋은 투구 내용을 보여준 경험도 있습니다. 또한 다행스러운 부분은 문승원 선수가 NC와의 경기에서 좋지 못한 모습을 자주 보여줬는데 로테이션 상 NC를 피하고 좋은 기억이 있는 두산을 만난다는 것도 호재로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두산과의 2연전의 두 번째 선발 투수로 SK 와이번스의 에이스 김광현 선수가 출격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러면 안되지만 두산과의 이번 주 첫 맞대결에서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온다면 두번째 나오는 투수의 부담감은 엄청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점에서 미루어 보아 이런 상황에서 김광현 선수의 차례인 것도 SK 와이번스에게는 호재로 보입니다. 큰 경기 경험이 많고, 1선발이라는 중요 직책을 맡아 이런 중요한 경기를 자주 던져왔던 김광현 선수이기에 SK 와이번스에게는 좋은 카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충분히 SK 와이번스 입장에서는 이번 주 상대하는 팀들이 모두 부담스러운 상대들이지만 두산전에 총력전을 다 할 수 있는 선발 카드는 준비되어 있다고 보여집니다. 지난 일요일 경기처럼 타자들의 타격력이 어느 정도 회복만 된다면 이번주 경기에서 충분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악몽 같았던 8월 말의 기억을 잊고 가을이 찾아왔으니 다시 한번 비상을 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끝까지 추격해본다 두산 베어스

 

8월의 두산 베어스는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확실히 명실상부한 전통적인 강팀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의 경기력이었습니다. 8월 17승 6패라는 엄청난 페이스를 보여주며 3위까지 밀려났던 순위를 3.5 게임차 나는 2위까지 올라왔습니다. 심지어 지금 정규리그 1위도 바라볼 수 있는 페이스로 올라왔습니다. 정말 대단한 저력이고 인정할 만한 부분이라고 보입니다.

 

날짜 시간 원정 중계방송사
9/3(화) 18:30 키움 두산 SBS SPORTS
9/4(수) 18:30 키움 두산 SBS SPORTS
9/5(목) 18:30 두산 SK SPOTV2
9/6(금) 18:30 두산 SK SPOTV2
9/7(토) 17:00 두산 LG SPOTV2
9/8(일) 14:00 두산 LG SPOTV2

 

두산 역시 이번 주 상대하는 팀들이 만만치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두산은 본인의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력이 있는 키움과 SK를 연달아 맞이하게 됩니다. 2.5 게임차 추격을 당하고 있는 시점에서 키움을 만나게 되고, 3.5 게임차 추격을 하고 있는 SK를 연거푸 맞이하여 이번 주가 두산에게 있어서는 한 시즌 농사가 좌우되는 중요한 일정이라고 보입니다.

 

우선 키움과의 2연전에서 두산은 후랭코프, 유희관 선수를 선발로 쓸 예정으로 보입니다. 두산의 선발 로테이션을 보면 린드블럼 - 이용찬 - 후랭코프 - 유희관 - 이영하 선수로 이어지는 5 선발 로테이션을 유지하고 있는데, 최근 팀의 분위기도 있고 해서 다섯명의 선수 모두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SK와 만나는 2연전에서는 SK와 똑같은 5선발 1 선발이 나서게 되는데, 금요일 경기에서는 지금 리그 MVP급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는 린드블럼 선수가 김광현 선수와의 맞대결이 예상됩니다.

 

 

"사실상 한국시리즈"

 

이라고 볼 수 있는 경기가 펼쳐지게 되겠네요! 타 팀 팬들의 입장에서는 엄청난 볼거리가 예상되지만, SK와 두산 팬 입장에서는 간 떨리는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이 되어 청심환 하나 사놔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SK 역시 배수의 진을 친 팀들과 경기를 펼치지만 NC KT는 5위 싸움을 하고 있는 팀들이기 때문에 간접적인 영향이 있는 팀들입니다. 하지만 두산은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키움 SK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어서 두산 베어스의 선수들이 부담감을 더 안고 이번 주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이 키움과의 승부를 어떻게 마치고 문학으로 올지 모르겠으나, SK 입장에서는 충분히 대비를 하고 두산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 된다고 보여집니다.

 

 


 

 

귀신같이 가을이 돌아오면서 그분도 돌아왔습니다. 9월 확대 엔트리가 적용되면서 염경엽 감독님은 박정권 선수를 다시 1군에 불러 들었고, 다시 한번 SK 팬들은 이 선수를 연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미신을 믿지도 않고, 오직 객관적인 실력으로만 판단을 하려고 노력하는 똥느지만, 박정권 선수는 이상하게 뭔가 다른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정권이내

 

날씨가 풀리면서 이 말을 점차 하게 되는 이 시점에서, 공격력이 떨어져 있는 SK 와이번스의 난세 영웅이 되어 주시길 바라는 마음이 있습니다.

 


 

이번 주 리뷰를 해드렸는데요.... 가장 중요한 사항이 하나 더 남아있습니다...

 

 

이번주 계속 잡혀있는 비 예보로 인해 가장 중요한 일정이 될 것으로 보이는 금주의 경기가 어떤 상황으로 펼쳐질지....

 

이렇게 시즌 막판이 되다 보니깐 날씨까지 껴들어서 즐거운 흥밋거리를 만들어주고 있네요!

 

일단 경기를 할지 안 할지 어쩔지는 모르겠으나 지켜보고 응원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