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똥느님의 운동방법.

트램폴린 운동 다이어트 효과!?

by 똥느님 2020. 4.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똥느입니다!


오늘은 트램폴린 다이어트에 관한 운동 효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최근 길을 걷다보면 생각보다 점핑다이어트라고 하는 광고판을 많이 볼 수 있을건데요~! 여기에 직접 들어가보신분 계신가요?ㅎㅎㅎ


똥느는 한번 다이어트를 색다르게 해보고 싶어서 점핑 다이어트를 한달정도 다녀본 기억이 있는데요 정말 정말 정말 너무 힘들고 극한의 체력을 요구하는 운동이기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하여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그럼 시작해볼께요!






1. 트램폴린 운동?






우리 어린시절 1,000원씩 주고 들어가서 타던 방방이 기억나시죠?(이러면 나이가 나오나..)


그게 올림픽에도 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그냥 무시할만한 놀잇거리가 아니였다는거죠!



사실 이런 트램폴린이 아이들만 타는 운동이라고 생각을 하실 경우가 훨씬 많을 것 같아요! 실제로 이걸 타고 있는 어른을 보면 주책맞게 뭐하는건가 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ㅠㅠ


하지만 운동효과가 점차 알려지게 되고, 사람들의 입소문이 타기 시작하면서 유행을 하게 되었고 생각보다 쉽게 점핑다이어트 시설들을 보실 수 있어요!








2. 운동효과?







트램폴린 운동은 그냥 쳐다보면 신나게 노래를 틀어놓고 점프를 하면서 별다른 동작 없이 운동을 하는거라 보실 수 있는데요, 실제로 하면 엄청난 운동량이 소요되는 운동입니다!



그 첫번째 운동 효과로는 엄청난 칼로리 소모량! 실제로 10분동안 트램폴린 운동을 한다면 30분정도 달리기를 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해요! 근데 진짜 그만큼 힘들어요! 정말 엄청난 체력을 요구하는 운동임은 확실합니다!



두번째로는 전신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는데요! 특히 점프를 하는 동안 하체에 상당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하체 운동에는 더욱 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점프를 지속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몸 전체에 균형 감각도 많은 향상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스트레스 해소효과가 있어요! 실제로 점핑운동을 하신 분들이나, 스피닝을 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신나는 음악에 맞춰서 동작을 따라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지겨울 틈도 없고, 큰 볼륨의 음악을 듣는걸로도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3.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






이런 효과가 좋은 운동을 집에서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ㅠㅠ.. 아무래도 층간 소음도 문제가 되고, 운동 기구를 구매를 해도 얼마나 할지 고민이 되시지 않나요?



하지만 최근 시중에 저렴한 제품들도 많이 출시가 되었고, 유튜브에 점핑 다이어트라고 검색만 해도 다양한 유튜버들이 영상을 올려놓고 있으니 충분히 티비나 컴퓨터로 틀어놓고 운동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추천하는 제품들을 올려놓을테니 참고하세욥!










오늘은 점핑 운동, 트램폴린 운동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재밌는것도 있고, 운동효과도 충분히 느끼실 수 있는 운동이라 적극 추천하는 운동이에요~


한번 도전해보시는게 어떨까요?ㅎㅎㅎ



끝!



반응형

댓글